[다시보기/토렌트] 주피터스 문 2018.KOR.2160p.mp4.torrent

 

뒷돈을 받으며 수용소에서 난민을 빼내주던 부패한 의사 '스턴'. 어느 날, 부상을 당한 시리안 소년 '아리안'에게 중력을 거스르는 특별한 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스턴'은 국경에서 헤어진 아버지를 찾아주겠다고 돕는 척 하며 '아리안'의 신비한 능력을 자신의 돈벌이에 이용하는데…

 

 

주피터스 문 소개

 

개봉일 : 2018년 8월 2일

 

장르 : SF/판타지

 

관람가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28분

 

평점 : 5.9

 

 

주피터스 문 줄거리 및 결말 해석

 

 

<주피터스 문>은 영화제를 통해 공개된 후 평단으로부터 흥미롭고 지적인 정치 우화라는 평을 끌어냈다. SF 판타지라는 장르 안에 내전, 이민•난민문제, 테러, 포퓰리즘 등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가 직면한 현시대의 위기를 자연스럽게 녹여내면서 동시에 믿음, 희망, 휴머니즘과 같은 인간의 근본적인 가치에 관한 메시지를 담아냈기 때문이다. 코르넬 문드럭초 감독은 세계에 닥친 위기를 그려내는 전형적인 영화들과는 달리, 정치적, 사회적, 종교적인 시각에 따라 다채로운 해석을 내놓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은유와 상징을 심어두었다.

 

 

예를 들어 영화 속에서 소명의식과 본분을 져버린 채 부패한 의사로 살아가는 ‘스턴’은 유럽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갈 길을 잃어버린 지식 계층’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이기도 하지만 종교적 관점에서는 ‘믿음을 잃어버린 눈 먼 인간’으로 보이기도 한다. 또한, 시리아에서 헝가리로 오게 된 난민소년 ‘아리안’은 예기치 못한 사건을 통해 하늘을 나는 능력을 얻게 되는데, 이는 땅에서 갈 곳을 잃어버려 결국 하늘로 떠올라야만 하는 난민의 상황을 연상시키는 동시에 위기에 봉착한 세상에 나타난 슈퍼 히어로 또는 초월적인 존재인 신의 대리인이나 천사로도 받아들여진다. 이처럼 다양한 층위로 읽어낼 수 있는 <주피터스 문>은 ‘신비한 능력을 가진 소년과 만난 중년 남자의 내면 변화’라는 서사를 통해 희망이라는 또 하나의 메시지를 던진다. 코르넬 문드럭초 감독은 현재 난민을 향한 부정적 시각과 배척하는 태도의 기저에는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불안이 깔려있고, 기득권층은 이를 이용하며 수직적 계층 구조를 형성해 자신들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현재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이와 같은 포퓰리즘에 휘둘리는 태도가 아니라, 영화의 결말에서 나타나는 ‘스턴’과 같은 변화임을 감독은 역설한다. ‘스턴’은 개인적인 이익을 최우선으로 여기던 인물이지만, ‘아리안’과 만나고 위험에 빠지면서 타인을 위해 희생하는 것이야 말로 진정으로 자신을 구원하는 길임을 깨닫게 된다. 이 엔딩 장면은 스턴이라는 인물의 인생을 바꾸는 전환점이자, 실패한 인생에서 그를 구원하는 종교적 의미의 용서이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우리에게 닥친 위기를 극복할 근본적인 실마리를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이처럼 <주피터스 문>은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문제와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근본적인 가치인 휴머니즘과 도덕, 그리고 희망에 대해 돌이켜보게 만들며 극장 문을 나서는 관객들에게 새로운 생각할 거리를 남겨줄 것이다.

 

 

해당 글은 영화 소개 및 리뷰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의사항

 

유사 이미지 클릭 시, 마그넷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저작권으로 인한 링크만료1시간 간격마다, 봇에 의해 자동으로 마그넷 주소가 갱신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