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토렌트] 열아홉 2021.KOR.2160p.mp4.torrent

 

괴물 같았던 아빠는 집을 떠났고, 엄마마저 사라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그 날 열아홉 `소정`은 피를 토한 채 죽어있는 엄마와 마주한다. 

 

 

열아홉 소개

 

개봉일 : 2021년 6월 30일

 

장르 : 드라마

 

관람가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87분

 

평점 : 6.7

 

 

열아홉 줄거리 및 결말 해석

 

 

음악을 꿈꾸고, 사랑에 눈 뜨고, 집이 싫었던 열아홉 `소정`의 위태로운 홀로서기를 그려낸 <열아홉>은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장편경쟁 부문에 선정돼 영화제를 찾은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폭력적인 아빠는 집을 떠나고, 병든 엄마와 단 둘이 살던 `소정`이 갑작스런 엄마의 죽음으로 시신을 숨긴 채 독립생활을 시작하는 <열아홉>은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것조차 쉽지 않고, 홀로 설 준비 또한 되지 않은, 아이와 어른 사이 열아홉의 불안한 자유를 밀도있게 그려내며 관객들의 마음을 흔든다.

 

 

전주국제영화제 문석 프로그래머는 “영화는 어른들의 무관심 속에서 소정이 누리던 자유의 향기와 음악에 대한 열정이 소진되어 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영화는 사회복지 제도의 문제점 등을 지적하기보다 한 소녀의 내면 안에서 출렁이는 감정의 격변을 보여주는 데 집중한다. 과장 없는 간결한 묘사와 건조한 대사는 소정의 상태를 더욱 선명하게 보여준다.”고 선정의 이유를 밝혔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십대의 눈동자를 담담하게 담아냈다”, “갑갑했지만 이제 와보면 반짝이던 그해 여름이 떠오른다”, “홀로서기의 두 얼굴, 자유와 책임 그리고 두려움” 등의 평으로 어른과 사회로부터 보호받지 못하는 `소정`에게 대한 연민과 혼자이길 갈망하지만 누군가에게 의지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 대한 공감을 표했다. 6월 30일(수) 개봉과 함께 <열아홉>은 불안한 마음으로 자유를 꿈꿨던 관객들의 열아홉 감성을 깨울 것이다.

 

 

해당 글은 영화 소개 및 리뷰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의사항

 

유사 이미지 클릭 시, 마그넷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저작권으로 인한 링크만료1시간 간격마다, 봇에 의해 자동으로 마그넷 주소가 갱신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