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다시보기] 썬더버드 2022.KOR.2160p.mp4.torrent

 

돈이 미치게 필요한 태균 
돈이 든 자동차를 잃어버린 태민 
돈은 중요하지 않은 미영 
 
전당포에 저당 잡힌 ‘썬더버드’ 속 돈뭉치를 찾아야 하는 세 사람. 차만 찾으면 모든 게 해결될 것 같았지만 예기치 못한 사건들이 터지며 상황이 점점 꼬이기만 하는데…  

숨 쉴 틈없이 몰아치는 스타일리쉬 현실 느와르가 온다!

 

 

썬더버드 소개

 

개봉일 : 2022년 9월 21일

 

장르 : 범죄/액션

 

관람가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96분

 

평점 : 5.1

 

 

썬더버드 줄거리 및 결말 해석

 

 

<썬더버드>는 전당포에 저당 잡힌 자동차 ‘썬더버드’ 속 돈뭉치를 찾아야 하는 태균, 태민, 미영의 지독하게 꼬여버린 하룻밤을 그린 스타일리쉬 현실 느와르로 지난 7월 개최한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공개되며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는 물론 서현우 배우가 코리안 판타스틱 배우상을, 왓챠가 주목한 장편상까지 2관왕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한 작품이다. <썬더버드>는 한국 장르 영화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출신 이재원 감독의 첫 장편으로 <파수꾼>(2011), <소셜포비아>(2015), <죄 많은 소녀>(2018), <야구소녀>(2020), <좋은 사람>(2021)까지 한국 영화의 위상을 높인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웰메이드 작품 계보를 이어갈 다음 주인공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재원 감독은 <썬더버드> 시나리오 작업 전, 강원랜드가 위치한 정선군 사북읍 지역에 관한 기사를 보게 되며 영화의 아이디어를 얻었다. 기사는 전당포에 저당 잡혀 길가에 방치된 많은 자동차들 때문에 지자체가 주차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는 내용이었고, 먼지 쌓인 차들이 좁은 길에 빼곡히 주차되어 있는 사진을 흥미롭게 느낀 이재원 감독이 실제 사북을 방문하며 <썬더버드>의 영화화를 시작하게 된 것. 이재원 감독은 “카지노에서 모이고 흘러나가는 돈의 이동 경로가 직관적으로 그려졌고, 돈이 전달되고 움직이는 풍경을 재미있게 그려보고 싶었다”라고 전하며 사북에서 목격한 장면들을 토대로 현실감을 높였다. 2022년 가장 스타일리쉬한 현실 느와르 <썬더버드>를 탄생시킨 이재원 감독은 “<썬더버드>는 범죄 장르 요소도 있고, 다양한 캐릭터가 나오는 드라마 요소도 있다. 그 두 가지가 전부 관객들에게 만족스러우면 좋겠다. <썬더버드>는 무엇보다 인물들이 자신의 외로움과 싸우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나아가 즉흥성과 현장의 에너지를 많이 담아내는 것이 작업 과정의 목표였던 만큼, 장면 장면마다 배우와 스태프들이 뿜어내는 힘이 잘 느껴진다면 더 좋겠다”라고 개봉 소감과 바람을 전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킨다.

 

해당 글은 영화 소개 및 리뷰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의사항

 

유사 이미지 클릭 시, 마그넷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저작권으로 인한 링크만료1시간 간격마다, 봇에 의해 자동으로 마그넷 주소가 갱신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