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토렌트] 스포트라이트 2016.KOR.2160p.mp4.torrent

 

미국의 3대 일간지 중 하나인 보스턴 글로브 내 ‘스포트라이트’팀은 가톨릭 보스턴 교구 사제들의 아동 성추행 사건을 취재한다. 하지만 사건을 파헤치려 할수록 더욱 굳건히 닫히는 진실의 장벽. 결코 좌절할 수 없었던 끈질긴 ‘스포트라이트’팀은 추적을 멈추지 않고, 마침내 성스러운 이름 속에 감춰졌던 사제들의 얼굴이 드러나는데…

 

스포트라이트 소개

 

개봉일 : 2016년 2월 24일

 

장르 : 드라마/스릴러

 

관람가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28분

 

평점 : 8.5

 

 

스포트라이트 줄거리 및 결말 해석

 

 

<스포트라이트>는 가톨릭 교회에서 수 십 년에 걸쳐 벌어진 아동 성추행 스캔들을 폭로한 미국 일간지 보스턴 글로브의 ‘스포트라이트’팀 기자들의 실화를 담고 있는 작품이다. 2002년, 그들은 가톨릭 사제들의 아동 성추행 스캔들을 폭로하고 이를 조직적으로 은폐한 가톨릭 교회의 행태를 만천하에 밝히며 전 세계에 큰 충격을 안겨 주었다. 2001년 여름, 보스턴 글로브에 신임 편집장으로 임명된 마티 배런은 부임 즉시 ‘스포트라이트’팀에게 30년에 걸쳐 수 십 명의 아동을 성추행 한 혐의로 기소된 지역교구 신부에 대해 심층 취재하라는 지시를 내린다. 유난히 신도들이 많은 보스턴에서 가톨릭 교회를 수사할 경우 큰 반발과 반향을 불러 올 수 있음을 알았지만 편집장의 지시에 따라 편집자 월터 로비 로빈슨과 리포터 사샤 파이퍼, 마이클 레젠데스, 연구조사원 매트 캐롤은 이 사건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그리고 마침내 약 600개의 스캔들 기사를 통해 보스턴 지역에서만 약 90명의 사제들이 아동을 성추행 해왔던 사실을 폭로했다. ‘스포트라이트’팀은 집요한 취재를 바탕으로 사건의 진실을 밝힌 공로를 인정받아 2003년 미국 최고의 언론상인 퓰리처상을 수상했다.

 


영화 <스포트라이트>는 ‘스포트라이트’팀의 4명의 기자들 각각의 시점에서 피해자, 가해자, 변호사 등 스캔들에 연루된 사람들을 추적하는 과정을 담아내며 수 십 년간 은폐되었던 추악한 사건을 폭로하는 기자들의 직업 정신과 최강의 팀플레이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스포트라이트>는 우리 시대의 진정한 언론의 역할과 정의의 힘에 대해 묵직한 메시지까지 던지며 올해 최고의 저널 무비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스포트라이트’팀에서 열정적인 취재에 앞장서는 기자 마이크 레벤데스 역은 우리나라에도 많은 팬을 보유한 마크 러팔로가 연기했다. 마크 러팔로는 감독 토마스 맥카시로부터 시나리오를 전달받고 그날 밤 완독한 후 다음날 배역을 맡기로 수락할 정도 영화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보였다. 마크 러팔로는 촬영 리허설이 시작 되기 전에 보스턴 글로브 신문사에 가서 5일 동안 마이크 레벤데스가 일하는 것을 지켜보며 관찰했다. 이후 그가 연기하는 모습을 본 마이크 레벤데스는 “마크 러팔로는 저의 2001년도 모습과 놀랍도록 흡사해요. 짧은 머리에 검은색 끈 신발, 짙은 색 폴로 셔츠, 청바지 등 딱 저예요. 제가 말하고 걷는 모습도 정말 잘 포착해서 연기했어요.”라며 마크 러팔로의 완벽한 재연에 박수를 보냈다. ‘스포트라이트’팀의 홍일점 사샤 파이퍼 역할은 레이첼 맥아담스가 맡았다. 자신이 맡은 배역을 관찰하기 위해 뉴욕에서 보스턴으로 찾아가 사샤 파이퍼와 그녀의 가족과 함께 주말을 보냈던 레이첼 맥아담스는 사샤 파이퍼를 알기 위해 사소한 질문까지 놓치지 않았다. 사샤 파이퍼는 “레이첼 맥아담스가 공공 도서관 계단을 걸어가는 연기를 지켜 보면서 ‘완전 나잖아!’라고 생각했어요” 라고 밝히며 레이첼 맥아담스의 철저한 준비에 대해 고마워했다. 마지막으로 ‘스포트라이트’팀의 팀장 월터 로비 로빈슨은 영화 <버드맨>으로 화려하게 비상한 마이클 키튼이 연기했다. 독실한 가톨릭 가정에서 자란 마이클 키튼은 자신이 맡은 배역의 강박적인 사소한 행동까지도 소름 끼칠 정도로 똑같이 연기했다. 이에 대해 팀장 월터 로비 로빈슨은 “완벽하게 제 모습을 흉내 내는 마이클 키튼을 보고 정말 놀랐어요. 제 목소리, 어색한 보스턴식 억양뿐 아니라 얼굴 표정과 움직임까지도 똑같았어요”라고 말하며 자신을 그대로 복사한 것처럼 연기하는 마이클 키튼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해당 글은 영화 소개 및 리뷰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의사항

 

유사 이미지 클릭 시, 이거 눌러야 하나 싶은것도 모두 눌러보세요. 일일이 답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다시보기 다운로드 토렌트 한글자막 고화질 누누비티 마그넷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저작권으로 인한 링크만료5분 마다, 봇에 의해 자동으로 마그넷 주소가 갱신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